상장 하루 전 세일즈포스에 인수된 그 회사, APM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g_news_01_blog.png입니다
당신의 클라우드 원픽 뉴스레터, 베스픽입니다 🙂
매주 새로운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베스픽의 원픽

상장 하루 전 세일즈포스에 인수된 그 회사,
APM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는?

APM(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나요? 
퍼포먼스 관리와 모니터링은 IT 서비스에서 무척 중요한 요소입니다. 글로벌 APM 시장은 2020년 63억 달러에서 2026년 120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CAGR 11.4%).

2021년 3월에 가트너가 발표한 매직쿼드런트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부문을 살펴보면 멀티 클라우드/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브옵스 환경 전반에서 통합된 가시성을 보여주는 SaaS 제품들이 선전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이나트레이스, 앱다이나믹스(시스코), 뉴렐릭, 데이터독이 리더 부분을 차지했네요.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IBM도 리더를 차지하지 못한 APM 시장은 경쟁이 치열한 레드오션입니다.

주요 플레이어들이 각각 장점을 내세워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데요.
클라우드 보안 모니터링 회사를 집중 인수하며 압도적인 1위를 유지하려는 데이터독, 시스템 운영자 관점에서 문제의 원인을 잘 볼 수 있는 다이나트레이스, AIOps로 인공지능을 통한 문제 감지를 지원하는 뉴렐릭 등 가트너 리더 부분에 등재된 APM 기업들을 한주의 돈되는 SaaS에서 자세히 분석해 드립니다.
참고로 4개 기업 모두 아래 영상 촬영시보다 지금 계속해서 주가가 오르고 있네요. 

👉 [영상] 한주의 돈되는 SaaS – APM 시장 분석
👉 [가트너] APM 기업 리뷰 및 순위


📰 안보면 클나우

신뢰할 수 있는 클라우드 원칙 더보기
AWS, 구글, MS 등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들이 ‘신뢰할 수 있는 클라우드 원칙’을 수립하고 서명했습니다. 국가간 법률 충돌이나 고객정보·데이터 접근 권한 부여 등을 요구하는 정부의 압력 등에 클라우드 업계가 공동으로 대응한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Chronosphere 2억 달러 모금 더보기
클라우드 네이티브 모니터링 플랫폼 크로노스피어(Chronosphere)가 시리즈C를 통해 2억 달러를 모금, 10억 달러 이상의 회사 가치를 인정 받으며 유니콘 지위에 올랐습니다. 아직 설립된 지 2년 반이 지나지 않았음에도 엔터프라이즈 SaaS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10대 스타트업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 85%, 디지털 전환 투자 늘린다 더보기
아비바(aveva)에 따르면 향후 3년간 기업의 약 85%가 기후 변화 대응, 자동화 기술 도입 등을 위해 디지털 전환에 대한 투자를 늘릴 것이라고 합니다. 클라우드 기술과 산업 데이터를 결합해 활용함으로써 업무 성과를 높일 수 있게 되었다는 전망입니다.

MS, OKR 소프트웨어 알라이 인수 더보기
마이크로소프트가 기업용 성과 측정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스타트업 알라이(Ally.io)를 인수했습니다. MS는 앞으로 1년에 걸쳐 알라이를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로 가져오고, 자사 협업툴인 ‘팀스’와 통합하는 데 투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안쓰면 클나우

클러스터 파라미터 vs. 인스턴스 파라미터

Aurora DB의 클러스터 파라미터 그룹(Cluster Parameter Group)과 인스턴스 파라미터 그룹(Instance  Parameter Group)의 정확한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 Cluster Parameter Group : 클러스터에 포함된 모든 Instance에 적용
  • Instance Parameter Group : 개별 Instance에 적용, DB 클러스터 내의 DB 인스턴스간에 다른 속성을 설정할 때 사용

그렇다면 두 그룹에 동일한 파라미터가 존재한다면 어떤 값의 우선순위가 높을까요? 테스트를 통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 자세히 보기


클라우드 도입 사례, 관리와 비용 절감을 위한 팁은 물론 국내외 IT 업계 소식까지
당신의 클라우드 원픽 뉴스레터 베스픽에서 만나보세요.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매주 화요일, 가장 먼저 베스픽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