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스픽의 원픽
2022년 KPI에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중요할까?
코로나 델타 변이가 확산되면서 아마존과 페이스북은 사무실 출근 재개 시점을 내년으로 미루기로 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내년 경제성장이 저해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고 전했죠. ‘비스타지 월드와이드’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 소기업 대표의 39%만이 내년에 경제 상황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합니다.
3사분기도 절반이 지난 지금, 이제 조금 있으면 2022년 계획과 전략을 세워야 할 때가 다가옵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벌써 지루한 키워드가 되었을까요? 이거 제대로 하는 기업이 없는 것 같기도 하고 알쏭달쏭합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이후 2년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2개월 만에 가능해진 것도 사실입니다. 불확실성이 커지고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기업과 조직을 민첩하고 유연하게 운영하려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필요합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성공 여부는 세 가지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 비즈니스 속도가 개선되었는가?
– 비즈니스가 고객 중심으로 바뀌었는가?
– 인프라 담당 인력의 스킬이 발전했는가?
위의 성공 여부 판단 3가지 기준을 KPI에 녹여낸다면 어떻게 될까요?
속도와 민첩성 / 고객 중심 역량 / 인프라 담당 인력의 변화를 평가할 수 있는 15개의 KPI를 소개해 드립니다. 2022년 전략과 계획, KPI를 고민하실 때 반드시 고려하셔야 할 15개의 KPI입니다.
👉 지루한 키워드가 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리부트(Reboot)하기
– 인프라 팀을 위한 3가지 성공 기준, 15가지 KPI 설정하기
📰 안보면 클나우
효과적인 클라우드 모니터링 전략 더보기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만들어내는 클라우드 인프라에서는 사용자 활동도 성능 지표도 시시각각 변화합니다. 효과적인 클라우드 모니터링 전략을 세운다면 단순히 문제를 발견하는데 그치지 않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알고 집중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모니터링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는 다음 세 가지가 필요합니다.
1) 적절한 모니터링 도구 2) 명확한 모니터링 목표 3) 모니터링이 비즈니스에 도움이 된다는 점 이해하기
개발자에게 가장 널리 사용되는 클라우드 더보기
개발자 커뮤니티 Stack Overflow가 <2021 개발자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8만명 이상의 개발자가 참여해 자신들의 학습 방법, 사용 도구 등에 대해 응답했는데요. 개발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AWS가 54.22%를 차지해 여전히 선두를 유지했습니다. Google Cloud는 31.05%, Microsoft Azure는 30.77%로 작년에 비해 응답률이 증가했습니다. 이 밖에 Heroku, Digital Ocean 등이 순위에 올랐습니다.
☁️ 안쓰면 클나우
인시던트 관리 자동화 도구 선택하기
가장 효율적이고 간편한 인시던트 관리 방법은 바로 인시던트 관리 자동화 도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도구를 선택할 때는 우리 기업에서 실제로 잘 활용할 수 있는지 여부가 가장 중요한데요. 어떤 기준으로 인시던트 관리 자동화 도구를 선택하면 좋을지 8가지 관점에서 AlertNow와 PagerDuty, Opsgenie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 AlertNow vs PagerDuty vs Opsgenie – 자세히 보기
클라우드 도입 사례, 관리와 비용 절감을 위한 팁은 물론 국내외 IT 업계 소식까지
당신의 클라우드 원픽 뉴스레터 베스픽에서 만나보세요.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매주 화요일, 가장 먼저 베스픽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