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MS의 폭풍 성장 공식=⭕⭕⭕⭕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g_news_01_blog.png입니다
당신의 클라우드 원픽 뉴스레터, 베스픽입니다 🙂
매주 새로운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베스픽의 원픽

세일즈포스, MS의 폭풍 성장 공식=⭕⭕⭕⭕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관계관리) 시장 1위, 세일즈포스를 아시나요? 지금 사용 중이신가요?

​​​​​​세일즈포스의 시가총액은 2022년 1월 25일 현재 약 2183억 달러로 메가캡(시총 2천억 달러 이상) 주식입니다. 미국 내 메가캡 주식은 25~30개 정도입니다. 

원조 CRM기업 오라클의 시총을 뛰어넘은 이후, 엑손모빌을 대신해 다우존스 산업평균 30개 기업 중 하나로 편입되면서 이름값을 높였습니다.

 세일즈포스가 이렇게 잘 나가는 이유, SaaS 덕분! 

1999년 마크 베니오프가 설립한 세일즈포스는 소프트웨어를 서비스로 제공하는 SaaS(Software as a Service)라는 개념을 최초로 제안했습니다. 

기존 설치형 CRM은 MS, SAP, 오라클 등에서 라이선스를 판매하는 방식이었고, 설치 기간이 평균 12개월 소요되었습니다.
세일즈포스 CRM은 SaaS이기 때문에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업데이트, 데이터 통합, 기능 확장 측면에서 훨씬 유리합니다. 지속적으로 고객 피드백을 받아 연간 3회의 업그레이드를 대규모로 진행합니다.

퍼블릭 SaaS 시장에서 CRM은 비중이 42%로 가장 큰 시장으로 꼽힙니다. 그랜드 뷰 리서치에 의하면 CRM 시장은 2020년부터 2027년까지 연평균 14%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 [자세히 보기] 한주의 돈되는 SaaS, 세일즈포스

 MS 시총 7배 폭풍 성장 → SaaS 없이 불가능 

혹시 아래 이미지가 무엇인지 아시는 라떼😎분들 계십니까?
설치까지 해보신 분도 계신가요? 25년 전 물건이네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워드, 엑셀 등 사무용 소프트웨어를 단품형으로 판매했습니다. 지금은 office.com에 접속해 SaaS로 사용할 수 있죠. 

사티아 나델라 CEO가 MS의 비즈니스 중심을 윈도·오피스에서 클라우드, SaaS로 전환시키는 데 성공해, MS를 다시 혁신 기업 반열에 올려놓은 것입니다.
“앞으로 클라우드는 ‘모든 사람이 참여하는 대단위 경제 성장’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혁신을 제공해야 한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나델라 CEO가 부임한 2014년 이후 MS의 시가총액은 7배 성장했습니다. 오늘자 시총은 2.23조입니다. 전세계 시총 1위 애플을 제쳤다가, 다시 2등에 머물고 있네요. 

 펄펄 끓는 용광로, SaaS 시장 전성시대 

지난 베스픽에서 아마존이 올해 SaaS 회사를 살 수밖에 없을 것이라는 전망을 했었는데요. 

그때 보여드린 표가 아래와 같습니다.
가트너에서 전세계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자의 비용 지출을 예측한 것인데요. 올해 클라우드 사용자 지출은 4,800억 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중에서 SaaS는 1700억 달러로, 전체 클라우드 지출 중 1/3이 넘는 규모입니다.

흔히 클라우드 하면 생각나는 인프라(IaaS)보다 SaaS 시장이 훨씬 더 크고 빠르게 성장중입니다. 

 SaaS로 전환하면 무엇이 좋길래? 

세일즈포스와 MS가 SaaS화해서 얻은 이점은 무엇일까요?
우리 회사가 가진 기존의 소프트웨어를 SaaS로 전환하면 비즈니스 모델이 달라질까요? 
SaaS화할 때의 이점을 보통 다음 네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 전세계 고객 확보로 수익 증대
– 구독 기반 비즈니스로 예측 가능한 수익 창출
– 항상 최신 업데이트로 더 나은 사용자 경험
– IT 인프라 비용 최적화

SaaS 전환의 이점은 알겠는데, 전통적인 제조 기업도, 금융과 보험 업계도 SaaS 기업으로 변신할 수 있을까요?

책을 팔던 아마존은 커머스와 클라우드 기업이 되었고, DVD를 우편으로 대여해주던 넷플릭스의 구독자는 2억 명이 넘습니다. 

SaaS로 전환할 수 있는 가이드, 벤치 마킹 사례 등을 2월 한 달 간, 베스픽에서 계속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SaaS 전환과 관련해 궁금하거나, 제안해주시고 싶은 것이 있다면 언제든 의견 남겨주세요!


📰 안보면 클나우

2022년 IT 지출 5.1% 증가한다 더보기
가트너는 2022년 전 세계 IT 지출은 총 4조 5천억 달러로 작년보다 5.1%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디지털 시장 성장에 대한 기대와 경제 회복은 기술 투자를 계속해서 증가시킬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올해 IT 기술 최우선 투자 분야는? 더보기
레드햇에 따르면 기업들의 2022년 IT 기술 최우선 투자 분야는 보안, 클라우드 관리, 클라우드 인프라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IT 운영 자동화는 전년 대비 가장 높은 증가세(32%)를 보였습니다. 

중남미 유니콘 3년만에 27개로 늘었다 더보기
코로나를 거치며 중남미/아세안에서 스타트업이 급성장, 투자가 몰려들고 유니콘도 급증하는 추세입니다. 전 세계가 비대면 사회로 접어들면서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의 IT 수요가 높아졌다는 분석입니다.


☁️ 안쓰면 클나우

남미 클라우드 MSP Xertica의 OpsNow 도입기

Xertica는 라틴 아메리카 지역에서 클라우드와 협업 및 CRM 솔루션을 제공하는 남미 대표 MSP인데요. 

고객들의 클라우드를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CMP 툴의 필요성을 느껴 상위 5개 CMP 툴을 시범적으로 도입해 평가했습니다.

그 결과 보안과 사용 편의성 측면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OpsNow를 도입해 사용중인데요, Xertica의 OpsNow 도입기를 자세히 만나보세요!

👉 Xertica가 OpsNow를 선택한 이유?
👉OpsNow 자세히 보기


클라우드 도입 사례, 관리와 비용 절감을 위한 팁은 물론 국내외 IT 업계 소식까지
당신의 클라우드 원픽 뉴스레터 베스픽에서 만나보세요.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매주 화요일, 가장 먼저 베스픽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