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SUMMIT SEOUL 2023 베스핀글로벌 참가 후기

AWS Summit 2023-Title

안녕하세요. AWS 프리미어 파트너 베스핀글로벌입니다.

지난 5월 3일, 4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AWS Summit Seoul 2023 행사에 베스필글로벌도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했습니다. 

60개 이상의 AWS 파트너사와 90개 이상의 산업별, 기술 주제별 세션,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로 준비된 대형 콘퍼런스 행사답게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셨는데요.

2019년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서밋 행사가 너무 반가웠고, 많은 고객분들을 부스에서 만나 뵐 생각에 정말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

양일에 걸쳐 약 7-8,000여 분이 베스핀글로벌 부스에 방문해 주셨고, 뜨거운 관심을 보여 주셔서 너무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앞으로 클라우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것을 증명하듯 많은 기업들이 AWS 클라우드와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 그리고 각자의 방법으로 클라우드 도입, 운영, 관리 상의 이슈를 해결하기 위한 제품 및 서비스들을 선보였습니다. 

이번에 베스핀글로벌은 부스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올해 초 새롭게 출시한 클라우드 운영 관리 플랫폼 OpsNow360 소개, 그리고 클라우드를 운영하면서 한 번쯤은 고민할 3가지 포인트 1) 클라우드 비용 절감 2) 보안 3) 운영 자동화 3가지 테마로 고객에게 클라우드 오퍼링을 제안하고 상담도 진행했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소통하기 위해 설문 이벤트를 진행했고, 설문에 참여해 주신 분들에게는 OpsNow360 로고가 들어간 귀엽고, 실용적인 방수 부착 시계를 기념품으로 드렸습니다.

그리고 스노우플레이크, 안랩, 프레시웍스, 잔디, 넷앱, 소스(모비두), 퀸텟 7개의 파트너사와 함께 부스 방문 이벤트를 기획하고 진행하였는데, 베스핀글로벌 부스 포함 총 8개의 부스를 모두 방문하신 고객에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과 럭키드로우 자동 응모를 통해 5월 4일 럭키 드로우 추첨도 진행했습니다. 

양일간 진행되는 행사다보니 추첨 시 현장에 계시지 않아도 당첨자 분에게 추후 상품을 발송해드렸는데요. 

앞서 6번의 추첨 시 모두 당첨자분이 현장에 계시지 않아서, 마지막은 현장에 계신 분의 제안으로 현장 당첨자가 나올 때까지 추첨을 진행했습니다. 

정말 그 짜릿한 현장의 분위기가 다 담겼을지는 모르겠지만 간접적으로나마 사진을 통해 그 분위기를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행운의 현장 당첨자 분 포함, 당첨되신 모든 분들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정말 부럽습니다. (사심..)😆

상담 부스에서는 클라우드 도입은 물론, 비용 절감 방안, 보안 등에 대한 다양한 상담이 이뤄졌는데요.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부스에서 상담을 진행해 주셨고, 추후 상담을 요청해 주신 분들도 많이 계셔서 클라우드에 대한 관심이 여전히 뜨거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초 OpsNow가 클라우드 전반을 360도로 관리하는 OpsNow360 클라우드 통합 관리 플랫폼으로 새롭게 출시되고 이를 서밋에서도 소개하기 위해서 부스 내 데모존을 마련하였는데요. 키오스크에서 서비스 화면을 보시고 데모존에서 OpsNow360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현장에서 제품에 대한 소개를 듣고 데모를 확인한 분들은 자산 최적화, 비용 관리, 거버넌스, 보안, DevOps까지 모든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OpsNow360에 대해 ‘우리에게 필요한 플랫폼이다.’, ‘많은 계정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것 같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여주셨습니다. 

(클라우드를 전담하는 부서가 있고, 도구를 이용해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싶은 기업은 저희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3일, 첫째 날 오후 4시 30분 오디토리움에서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운영 관리 일타강사 김규형 상무님의 세션 발표가 있었는데요.

글로벌 클라우드 운영 관리의 트렌드 및 전망과 국내 주요 기업의 운영 관리 사례, 클라우드 도입 성숙도에 따른 분야별 Observability 도입 방안부터 고려 사항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 발표해 주셨습니다. 

세션장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셔서 클라우드 도입을 넘어서 이제는 관리와 운영에 대해서도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이번 서밋에서 OpsNow360 제품과 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End to End 서비스를 고객에게 소개하고 대화를 나누면서 고객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었고, 미처 파악할 수 없었던 인사이트까지 얻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OpsNow360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의 적극적인 공략과 안전한 클라우드 활용을 돕는 보안 특화 MSP로 자리를 공고히 하자는 의지를 다지고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코로나 이후 오프라인으로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어서 반갑고 행복했다는 말씀드리며, 베스핀글로벌 부스를 방문하신 고객분들도 즐거운 기억으로 남으셨기를 바라겠습니다.

곧 좋은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loud = Bespin Global !!

클라우드 도입부터, 운영 관리 그리고 자동화까지 고민 해결이 필요하시다면 ‘베스핀글로벌’을 찾아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