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비용 계산 방법 – 요금 계산기

금번 포스팅은 AWS 예상 비용을 산정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 하고자 합니다.

클라우드는 사용 한 만큼 비용이 발생하는 것 이기에, 막상 사용 하고선 비용이 너무 많이 나왔다고 생각 하시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따라서, 우선 서비스의 목적을 위해 필요한 옵션들을 아시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어떤 서비스를 사용 할지, 확인 하셨다면 예산 비용들을 뽑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비교견적도 필요 할 수 있습니다.

AWS에서 공식 제공하고 있는 AWS 요금계산기의 사용법입니다.

아래 URL 통해서 접근 하실 수 있고, AWS 홈페이지 내 [요금] => [요금 계산기] 메뉴를 통해서도 접근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calculator.aws/

  1. [예상 비용 생성] : 우측 상단의 언어설정을 변경 하실 수 있고 예산 비용 생성 버튼을 통해 비용 계산을 해볼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선택] : 예상 비용을 계산하기 위한 AWS 서비스를 선택 합니다.

3. 구성 [리전 선택] : AWS 리전 별로 비용이 조금씩 상이합니다. 서비스가 배포 될 지역을 선택 합니다.

(예시 : CloudFront 서비스)

CloudFront의 경우, 지역 선택에 따라 비용 트래픽 비용이 다릅니다. 예상 전송량과 request 수치를 입력 해줍니다.

정확한 수치 예상이 되지 않는 경우, 계산이 편하도록 일정 수치를 임의로 잡아서 넣어줍니다.

아래와 같이 서비스 예상 비용을 볼 수 있습니다.

월별 비용과 12개월 비용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추가로 여러 서비스를 함께 사용 하시는 경우는 [서비스 추가] 버튼을 통해서,
EC2, ELB 등 서비스에 포함하게 될 서비스들을 추가 하실 수 있습니다.

[예측 내보내기] 통해서 CSV/PDF 파일로 보관 하실 수도 있으며, 공유 버튼을 통해서 저장 한 예상 견적 폼 그대로를 URL을 통해서 공유 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전에 견적파일을 저장 해두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